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 시승기, 놀라운 연비와 주행성능!

by mypick 2024. 11. 25.

르노 그랑 콜레오스, 과연 기대만큼 매력적일까요? 최근 출시된 르노의 야심작, 그랑 콜레오스의 가솔린 시승기를 통해 디자인부터 주행 성능, 첨단 기능까지 꼼꼼히 살펴보고,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과연 QM6의 성공을 뛰어넘는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기대주가 될 수 있을지, 함께 확인해 보시죠!

 


압도적인 존재감, 그랑 콜레오스 디자인 살펴보기

먼저 그랑 콜레오스의 디자인은 르노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잘 담아냈습니다.

 

특히 전면부의 그릴과 LED 조명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주며, 측면의 벨트라인은 차체를 더욱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선사합니다.

 

시승 후기를 살펴보면, 실제로 차량이 제원보다 더 커 보인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후면부의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깔끔하면서도 강인한 인상을 더합니다.

 

마치 르노 로장주 엠블럼을 연상시키는 프런트 그릴은 은은하지만 브랜드 정체성을 확실히 드러내는 요소입니다.

 

단순히 예쁘기만 한 디자인이 아닌, 르노의 아이덴티티를 잘 반영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더욱 매력적인 디자인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며, 특히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점은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그랑 콜레오스의 디자인은 중형 SUV 시장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12.3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압도적인 내부 공간과 편의성 체험기

그랑 콜레오스의 내부는 12.3인치 오픈알(openR)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넓은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하며, 운전 중 시야 방해를 최소화하는 배치 또한 인상적입니다.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운전석에서 보이지 않는 설계로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스티어링 휠과 전자식 계기판 역시 뛰어난 시인성을 자랑하며, 엔진과 배터리 사용량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운전석은 탑승과 동시에 좌석이 스티어링 휠 방향으로 움직이는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1열 공간은 넉넉한 편입니다.

 

특히 2열은 긴 휠베이스 덕분에 넓은 무릎 공간을 확보하여 가족 단위 고객에게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일부 시승자들은 앞좌석 다리 공간이 다소 부족하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트렁크 공간 또한 충분히 넓지만, 길어진 휠베이스로 인해 트렁크에 휠 룸이 생긴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디자인과 공간 활용성 간의 절충점을 찾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로 보입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넓고 편리한 실내 공간은 그랑 콜레오스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놀라운 성능과 연비, 주행 성능 분석

그랑 콜레오스의 핵심은 바로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245ps의 출력을 자랑하며, 도심 주행의 경우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19인치 타이어 기준 공인 연비는 15.7km/ℓ로 동급 SUV 중에서도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실제 시승 결과, 저속 구간에서는 전기 모터만으로 주행하여 전기차와 같은 부드러운 변속감과 정숙성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고속 구간이나 오르막길에서 엔진이 개입하더라도 엔진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로 정숙한 실내 환경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급가속 시에는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 가속감이 다소 매끄럽지 못할 수 있습니다.

 

에코 모드에서는 부드러운 가속을, 스포츠 모드에서는 다이내믹한 가속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전기 모터만으로 서울-부산 왕복이 가능할 정도의 연비 효율성은 그랑 콜레오스의 큰 매력입니다.

 

다만, 서스펜션이 다소 단단한 편이어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약간 아쉬울 수 있습니다.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편의 기능, 꿀팁 대방출!

그랑 콜레오스는 다양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ADAS)을 탑재했습니다.

 

풀 오토 파킹 시스템은 평행 주차, 대각선 주차, T자 주차 등을 자동으로 지원하여 주차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여줍니다.

 

실제 시승에서도 T자 주차 기능은 상당히 안정적이고 정확하게 작동했습니다.

 

또한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중앙 유지 보조, 자동 차선 변경 보조 기능 등을 제공하여 장거리 운전의 피로도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전방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의 속도와 전방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운전 편의성을 높이는 요소입니다.

 

3개의 12.3인치 대형 스크린은 동승자에게도 풍부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은 전기차 수준의 정숙성을 제공하여 편안한 승차감을 더합니다.

 


그랑 콜레오스, 가격과 경쟁력 분석 비교

그랑 콜레오스 E-Tech의 트림별 가격은 테크노 3777만원, 아이코닉 4152만원, 에스프리 알핀 4352만원입니다.

 

국내 중형 SUV 시장에는 KG모빌리티의 액티언·토레스, 현대차 싼타페, 볼보 XC60 등 다양한 경쟁 차종이 존재합니다.

 

그랑 콜레오스는 뛰어난 연비 효율과 첨단 기능, 넓은 실내 공간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스펜션의 단단함이나 일부 시승자들이 지적한 앞좌석 다리 공간 부족 등은 개선 여지가 있습니다.

 

가격 경쟁력 또한 중요한 고려 요소입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여 가격 대비 성능을 꼼꼼하게 비교해보는 것이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눈에 보기

디자인 르노 시그니처 디자인, 현대적이고 세련된 외관, 측면 벨트라인,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내부 공간 12.3인치 오픈알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넓은 2열 공간, 넉넉한 트렁크 공간, 앞좌석 다리 공간 다소 부족
주행 성능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 245ps 출력, 15.7km/ℓ 연비, 부드러운 변속감, 정숙한 실내, 급가속 시 다소 매끄럽지 못한 느낌
첨단 기능 풀 오토 파킹 시스템, 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 3개의 12.3인치 스크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가격 테크노 3777만원, 아이코닉 4152만원, 에스프리 알핀 4352만원

항목 내용

 


그랑 콜레오스, 당신의 선택은?


오늘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가솔린 시승기를 통해 디자인부터 주행 성능, 첨단 기능까지 다양한 면을 살펴보았습니다.

 

뛰어난 연비 효율과 편리한 기능, 넓은 실내 공간은 분명 그랑 콜레오스의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하지만 서스펜션의 단단함이나 앞좌석 다리 공간 등 개선될 부분도 존재합니다.

 

이 글이 그랑 콜레오스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다른 유용한 자동차 정보를 원하시면 블로그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다양한 자동차 시승기와 비교 분석 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QnA

Q1. 그랑 콜레오스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어떤 방식으로 작동하나요?

 

A1. 직병렬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100kW 구동 전기 모터, 60kW 고전압 스타트 모터, 1.64kWh 배터리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도심 주행 시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로 운행 가능합니다.

 

Q2. 그랑 콜레오스의 풀 오토 파킹 시스템은 어떤 주차 방식을 지원하나요?

 

A2. 평행 주차, 대각선 주차, T자 주차 등 다양한 주차 방식을 지원합니다.  시승 결과, 상당히 안정적이고 정확하게 주차가 완료되었습니다.

 

Q3. 그랑 콜레오스의 연비는 어느 정도이며, 실제 연비와 차이가 있나요?

 

A3. 19인치 타이어 기준 공인 연비는 15.7km/ℓ입니다.  실제 연비는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시승 결과 공인 연비와 비슷한 수준의 연비를 확인했습니다. 특히 도심 주행에서 전기 모터 사용 비율이 높아 연비 효율이 더욱 뛰어났습니다.